카테고리 없음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팔레스타인 지지 입장 소식과 이에 따른 국제적인 여파

니즈니즈200 2023. 10. 10. 15:20
728x90
반응형
728x170

 

사우디 팔레스타인 지지

 

 

사우디아라비아가 팔레스타인 국민 편에 서겠다고 선언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스라엘, 미국 등 서방세력들이 매우 난감한 상황에 놓였습니다.

사우디 왕세자의 선언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간의 무력 충돌이 발생한 상황에서 이뤄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사우디 아라비아는 팔레스타인 국민에게 지지를 표명하고, 빈 살만 왕세자 역시 지지 의사를 밝혔습니다.

 

오늘은 점점 치열해지는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에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팔레스타인 지지 입장소식과 사우디 팔레스타인 지지 입장 따른 국제적인 여파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팔레스타인 지지…기사 보러가기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팔레스타인 지지…난감한 美 - 머니투데이

사우디아라비아가 이스라엘의 공습을 받고 있는 팔레스타인에 대한 지지 의사를 확인했다.9일(현지시간) AFP 등에 따르면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는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

news.mt.co.kr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팔레스타인 지지 입장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전쟁이 발발한 가운데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9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에 대한 지지 입장을 밝혔습니다.

빈 살만 왕세자는 마무드 아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PA) 수반과 통화하고 사우디는 팔레스타인 편에 설 것이라고 말했다고 가디언 등이 사우디 관영 통신 WAFA를 인용해 이날 보도했습니다다.

보도에 따르면 빈 살만 왕세자는 통화에서 "사우디는 계속해서 팔레스타인을 지킬 것이며, 팔레스타인 영토의 평온과 안정을 되찾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랍뉴스는 빈 살만 왕세자가 "사우디는 모든 국제 및 역내 당사국들과 소통하면서 (전쟁) 중단과 역내 긴장 확대 예방을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민간인을 겨냥한 공격을 중단하고 국제 인도주의법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팔레스타인 국민들의 정당한 삶에 대한 합법적인 권리 달성, 그들의 희망과 소망 실현, 정의롭고 지속적인 평화를 이루기 위해 팔레스타인 국민들에 대한 지속적인 지지"를 강조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대해 아바스 수반은 팔레스타인 국민과 함께 하겠다는 확고한 입장과 노력을 높이 평가하면서 빈 살만 왕세자에게 사의를 표했다고 합니다.



사우디 팔레스타인 지지 입장 따른 국제적인 여파



사우디아라비아의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팔레스타인 국민 편에 서겠다고 선언한 것은 중동 정세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이스라엘과의 관계 정상화를 위해 미국과 협상을 진행해왔으나, 이번 충돌로 인해 협상이 지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사우디아라비아는 이슬람 세계의 선두국가로서 팔레스타인 국민들의 권리와 평화를 지지하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이에 반해 미국과 유럽의 주요국들은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을 규탄하며 이스라엘을 지지하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5개국은 공동성명을 통해 "이스라엘에 대한 견고하고 단합된 지지를 표명하며, 하마스의 끔찍한 테러 행동을 규탄한다"고 했습니다.


이러한 입장차이는 중동 갈등의 해결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미국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의 폭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